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꽃말, Language of Flower, 갓개미취(Michaelmas Daisy), 9월 9일
    카테고리 없음 2019. 9. 9. 23:39

    오늘  9월 9일의  꽃은 갯개미취라는 꽃입니다.

    이름이 다소 생소할 수가 있어요 ㅎㅎㅎ

    하지만 꽃을 보게 된다면 바로 매료될 수 있으니  주의하세요!!!

     

    자, 그럼 이제 갯개미취의 꽃말을 알려드릴게요.

    꽃말 : 추억(Memory)

     

    추억이라는  단어, 참으로  추상적이지만, 무언가를  떠올리려 하면

    구체적인 잔상들이  머릿속을  떠돌아 다니죠

     

    누군가에게는 사랑,  누군가에게는  우정,  누군가에게는 결별 등과  같이

    한 단어가 내포하고 있는 의미들은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.

     

    추억이라는 단어를  들으면 당장 어린 시절을 떠올릴 수도  있지만,

    저는 눈을 지긋이  감으면,  당장  그 날 하루의  순간들이 눈 앞에서 

    몇 초도 안되는  사이에 스쳐  지나가요.

     

    그러다가 어느 한 포인트에서  멈춰지는데,  이 때  하얀 이미지들이 눈 앞에  펼쳐지고

    감정을 그  이미지에  잠식이 되어버립니다. 그리고는 그 날  제가 누군가에게  은혜를 입거나,  

    상처를 받았거나,  또는 내가 은혜를 베풀거나, 상처를 주었던 장면이 나타나요.

     

    그리고 그 날의  하루에  대해 감사함과 미안함  두 가지의 추억을 몇 문장의 글로 남깁니다.

    그리고  다시  한  번  그 날을 살아봐요.

     

    하루를 더 산다는 건, 저의 마음과 태도를 오롯이 감긴 눈 속에 펼쳐인 장면들을

    하나씩 들여다보는거  같아요. 하나씩  들여다볼 때 마다, 저의 잘난 점과  못난 점을

    성찰할 수 있는거 같아요.

     

    추억이라는 단어는 저에게 있어  이런 의미에요. "그  날 내가 과연  잘 살았다고  자부할 수 있는가?"

    에 대한 답을 찾게 하는 하나의  열쇠와 같아요. 어떤 잠긴 문, 즉 저의  부족한 점을  채우기 위해서는

    그  날을 돌아볼 수 있도록  자아성찰의 시간이 필요할테고,  저의 잘난 점을 좀 더  다듬고, 겸손하게  하기 위해서는

    그  날을 돌아볼 수 있도록 자신과의 대화 시간이  필요할거에요.

     

    오늘  하루 갯개미취의  꽃말인 "추억"을 보면서

    나 자신을  돌아보는 하루를 가지면 어떨지 생각해보네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